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편번호는 도대체, 왜 바꾸는 걸까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잘 쓰고 있는 우편번호는 도대체 왜 바꾸는 걸까요?

도로명 주소체계에 맞춰서 우편번호를 5자리로 변경하면 우편물 배달 서비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고 하면서 2015 8 1일부터 우편번호를 변경한다고 하는데, 과연 우편번호를 변경할 필요가 있는지 정말 의문입니다.




 

도로명 주소체계도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실제로 도로명 주소를 이용하는 경우는 관공서에서 밖에 없습니다. 일반인들은 아직까지 택배를 보내거나 우편을 보낼 때 도로명 주소가 아닌 기존의 지번 주소를 이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이런 도로명 주소체계에 맞게 우편번호를 변경하겠다니 과연 우편번호 변경이 누구를 위한 변경인지 묻고 싶습니다.

 

우편번호를 5자리로 변경하면 우편물 배달 서비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고 하는 것을 보면 우편번호 변경은 소비자와는 관계 없이 우정사업국의 업무상 편의를 위한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도로명 주소도 그렇고 우편번호 변경도 그렇고 이런 체계가 변경됨으로 인해 생길 혼란에 대해서는 조금도 관심이 없고 그저 다른 나라 따라가는 것이 선진화라고 생각하는 정부의 착각으로 인해 국민들의 피해는 깊어만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제발 쓸데 없는 이상한 것들 자꾸 하지 말고 국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편번호 변경 같은 것이 정말 필요하고 좋은 것이라면 우선 국민들을 충분히 설득한 후 국민들의 공감을 얻은 후에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독불장군식의 행동은 반발만 일으킬 뿐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마이다스77

    더 큰 문제는 주소변경이나 우편번호 변경시 모든 이정표를 변경해야되고 전국민에게 반복해서 공지해야 되는등 엄청난 예산이 소요될겁니다. 이정표 만들어 납품하는 회사는 때돈 벌듯...

  2. thumbnail
    konzentra

    독일이 우편 번호를 다섯 자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마 거기에 맞추려고? ^^
    우리나라 실정에도 맞지 않는 거리명을 사용하지 않나, 잘 쓰던 우편 번호를 다섯 자리로 만들지 않나... 참... 열심히 일 안했으면 좋겠다 싶은 곳이 하나 더 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