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요금제 비싸도 너무 비쌉니다. 특히 LTE 요금제의 경우 사용 가능한 요금제가 LTE 요금제로 한정이 되어 3G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일반폰 요금제인 12,000원 요금제로는 아예 변경이 되지 못하게 막아 놨습니다.

통신사가 요금을 높게 받아 가입자별 수익율을 높이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 일종의 꼼수입니다. 통신사의 이런 꼼수에 가입자가 당하고 있을 수 만은 없습니다. 당연히 이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합니다.
 

자! 그럼 LTE 스마트폰의 요금제를 LTE요금제 이외의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SKT
의 경우 LTE 스마트폰을 3G 요금제 또는 가장 저렴한 월 7,500원의 PDA슬림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을 이전에 알려 드린 바 있습니다.

SKT LTE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참조 : LTE 요금제를 3G 요금제 또는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기
 

KT의 경우도 SKT의 경우와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LTE 스마트폰 상태로는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고객센터에서도 3G또는 일반폰 요금제로 절대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요금제를 LTE 요금제 이외의 요금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3G 스마트폰에 유심을 장착한 상태여야 합니다. 3G 스마트폰에 LTE 기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유심을 장착하면 홈페이지에서도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고객센터인 114에 전화를 걸어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LTE 스마트폰에서도 KT의 경우 월9,500원의 슬림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통화량이 많지 않고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데이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슬림요금제를 진지하게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매월 비싸게 요금만 내고 있으면서 음성이나 데이터를 대부분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나 3G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하여 데이터를 걱정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위에 알려 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요금제를 변경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다만, 얼마전부터 통신사에서 위약3이라고 해서 기존에 할인받은 금액을 반환하게 하는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요금제를 변경하실 경우 반환하여야 할 위약3 금액이 얼마인지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